SimpleIsBest.NET

유경상의 닷넷 블로그
이 글은 오래된 전에 작성된 글입니다. 따라서 최신 버전의 기술에 알맞지 않거나 오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이 글에 대한 질문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이 리뉴얼 되면 이 글에 대한 질문을 하거나 토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조만간 있을 IE 업데이트에 대한 Preview가 공개된 것 같습니다. Windows XP 에서 사용 가능한 IE 업데이트 패치를 다운로드 하여 테스트하기 보다 쉬워 질 듯합니다.

Preview Download

이전에는 MSDN Subscription이 있는 경우에만, 그것도 영문판 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테스트 환경 꾸미기가 어려웠는데 말이지요. 다음 링크에서 Korean 버전의 Preview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Windows XP SP2에서만 사용가능 한 Preview 임을 명심 하십시오. 또한 저의 경우 영문판을 설치했을 때, 최신 패치를 모두 적용하지 않으면 설치 시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Windows Update를 통해 최신 패치를 모두 받은 다음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한글판 Preview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사용하십시오.

설치 하시기 전에 이것이 Preview 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여분의 PC를 이용하거나 Virtual PC를 사용하여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기를 권장합니다.

Known Issue

Preview 다운로드와 더불어, 다가올 IE 업데이트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나 관련된 이슈 사항을 다루어 놓은 기술 문서 역시 공개되었습니다. 이 문서 역시 MSDN Subscription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공개되었군요.

내용은 읽어 보시면 알겠지만, 구글 툴바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 활성화 되지 않은 ActiveX 컨트롤을 갖는 페이지가 스크롤 될 때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등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MS가 해결해야 할 문제, ActiveX 제작자가 해결해야 할 문제, 원천적으로 해결 되지 않는 문제 등이 있군요.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Comments (read-only)
#re: IE Update 관련 추가 정보 (Preview 다운로드, Known Issue 등) / 위시 / 2006-02-10 오후 4:37:0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 IE Update 관련 추가 정보 (Preview 다운로드, Known Issue 등) / 토이 / 2006-02-24 오전 11:04:00
요즘 이넘 땜시로 고생합니다.
object 태그에 서버사이드 스크립트 내용이 없으면 상관이 없는데.. 서버사이드 스크립트가 있으면
*.js가 아닌 *.asp, *.aspx 식으로 만들어서 보내줘야 하니.. 참 난감입니다.
jsp쪽은 서블릿으로 만들어서 해야한다는것 같더라구요..
암튼 개발자들 4월1일 이전까지(스케줄이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고생하셔야 할듯 합니다.